2018 한국장애인인권상

주인공을 찾습니다

장애인 인권향상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찾는다.

한국장애인인권상위원회에서는 오는 1019까지 한국장애인인권상후보자를 접수 받는다.

올해로 20회를 맞는 한국장애인인권상은 지난 1998년 정부가 발표한 한국장애인인권헌장의 정신을 기리고, 장애인의 인권이 보장되는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1999년부터 시작된 장애인의 인권을 대표하는 상이다.

 

한국장애인인권상을 주최하고 있는 한국장애인인권상위원회는 우리 사회에 장애를 이유로 한 차별을 근절하고 사회에 작은 경종을 울리며 장애인 인권보장을 알려내기 위해 전국 장애유형별 36개 단체들이 의기투합하여 활동하고 있다.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한국장애인인권상은 장애인의 권리옹호와 인권향상에 기여하고, 차별없는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헌신해 온 개인, 단체, 기초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을, 발굴하여 총 3개 인권상(‘인권실천’, ‘기초자치’, ‘공공기관’)부문에 대해 시상한다.

 

지난해는 인권실천부문에 성음회(시각장애인의 정보접근과 알권리 보장 등에 기여), 이태곤(소장, 장애인의 빈곤 문제와 시설의 인권 유린 형태 공론화에 기여), 인권매체 부분에는 박종필(기자, 장애인 인권 운동의 현장을 발로 뛰며 영상화)가 수상하였다.

기초자치부문에는 경기도 광명시(전국 자치단체 최초로 광명시민인권센터 개소와 인권옹호관 도입), 공공기관부문에는 한국자산관리공사(그림해설 오디오북을 통해 장애인의 정보접근성 향상에 기여) 수상하였다.

 

한국장애인인권상 후보자 접수는 우편 및 방문접수만 가능하며, 상세 내용은 http://www.ableright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상식은 123()에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우리사회에 잔잔한 파장을 일으키며, 장애인의 인권향상에 기여해온 사례 발굴과 의미를 확산해 가는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한국장애인인권상 후보자 접수 개요]

접수 마감: 2018. 10. 19.()

접수 방법:우편 및 방문접수(당일 도착분에 한함)

접 수 처: ()07236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22(여의도동) 이룸센터 401

                       한국장애인인권상위원회 사무국(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주최: 한국장애인인권상위원회

주관: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후원: 국가인권위원회, 보건복지부, KBS한국방송공사

서류 안내 및 다운로드:www.ablerights.kr(한국장애인인권상 홈페이지)

문의: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대외협력국 이현경 주임(02-783-0067)

 

 

 

 

 

 

기사입력: 2018/10/07 [16:26]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