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가을 걷기여행 축제

가을하늘을 보며 단풍놀이를 즐기는 것은 어떨까?

 아침, 저녁에는 쌀쌀한 바람이 불지만, 한낮에는 따뜻한 바람이 불어 걷기 좋은 계절 가을! 날씨 좋은 날, 가을 하늘을 보며 단풍놀이를 즐겨보는 건 어떤가요? 

                

1020일부터 114일까지 가을을 맞이해 전국에서<2018 가을 우리나라 걷기 여행 축제>가 진행됩니다. 올해는 강원, 고양, 김포, 여주, 파주 등 전국 15개 지역에서 걷기 여행 축제가 진행되는데요~ 그렇다면 어느 지역에서 진행되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10월 20일 (토)
강화 제4회 민통선 평화걷기 - 더 좋은나라 통일의 길목에서

행사일시: 1020()
모이는 시간 : 오전 830
모이는 장소 : 볼음도 일원
 
4회 민통선 평화걷기는 민통선* 지역인 불음도에서 진행하는 행사로 남북의 화합과 평화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개최된 행사입니다. 코스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코스 1은9.6km로 숲길, 바닷길, 둑길 소나무길 등을 지나는 코스로 총 2시간 30분이 걸립니다. 코스 2 숲길, 바닷길, 소나무길을 지나는 코스로 코스 1보다는 평탄하며 총 1시간 30분이 소요됩니다.코스는 중간에 이탈할 수 없으니 본인과 알맞은 코스를 선택해서 즐겨주세요~!
 
*민통선: 남방한계선 바깥 남쪽으로 5~20에 있는 민간인 통제구역

강진 바스락길 걷기

행사일시: 1020()
모이는 시간 : 오전 10
모이는 장소 : 석문공원
 
강진 바스락길 걷기 축제에서는 걸음걸음마다 바스락~ 거리는 소리를 느낄 수 있습니다. 석문 공원에서 시작하는 바스락길 걷기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다산 초당><백련사>로 이어지는 코스인데요. 2시간이 걸리는 코스 속에서 걷는 중간중간 구간별 이벤트와 사진 찍기 행사 등을 한다고 하니 축제를 즐기며 인생샷을 찍는 건 어떨까요?
 

10월 28일 (일)
        곡성 섬진강둘레길 걷기

행사일시 : 1028()
모이는 시간 : 오전 830
모이는 장소 : 침곡역
 
쾌청한 바람이 부는 가을바람을 맞으며 섬진강풍경 감상할 수 있는 곡성 섬진강둘레길 걷기! 침곡역에서 시작해 가정역, 두가헌, 침곡역을 지나는 코스로 총 4시간이 소요됩니다. 섬진강둘레길 코스인 섬진강 출렁다리는 특히! 야경이 아름답기로 소문이 났으니 걷기 축제가 끝나고 다시 방문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11월 03일 (토)
포항 2018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걷기여행축제

행사일시 : 1103()
모이는 시간 : 오전 830
모이는 장소 : 청림운동장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은 일명 호랑이 꼬리부분으로 유명합니다! 청림 운동장에서 시작해 도구해수욕장,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구룡소, 독수리바위 등을 지나는데요. 끝까지 완주를 하면 6시간이 걸리지만, 코스마다 셔틀버스가 운행되기 때문에 셔틀버스 시간에 맞춰 탑승하면 됩니다.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걷기축제에서는 청량한 바다를 걸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행사도 있는데요~ 보물찾기,버스킹, 페이스 페인팅 등이 준비되어 있으니 가족여행으로 최고입니다~!
   
   이 밖에 2018 가을 우리나라 걷기 여행 축제와 관련해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걷기여행포털 두루누비 확인하세요!

기사입력: 2018/10/07 [20:25]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