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기술상 받아

시스템 엔지니어링 학술대회

시스템 엔지니어링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기관을 시상한다.

방위사업청은 10월 25일 한국 시스템 엔지니어링(SE) 학회가 주관하는 추계 학술대회 시상식에서 ‘기술상’을 수상했다.

시스템 엔지니어링 학회에서는 ‘14년부터 매년 시스템 엔지니어링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기관에 대하여 기술, 학술, 공로 세 분야로 나누어 시상을 하고 있다. 이 가운데 ’기술상‘ 은 효과적인 기술이나 제도 개발 등으로 시스템 엔지니어링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주는 포상이다.

 

방위사업청의 이번 기술상 수상은 중앙 행정기관으로서는 처음이며, 그동안 무기체계 개발에 시스템 엔지니어링을 적용하고 활성화한 노력과 성과를 높이 인정받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방위사업청은 무기체계를 개발하면서 요구사항 분석, 설계부터 양산에 이르기까지 시스템 엔지니어링 절차를 적용해 경제적이고 효율적으로 사업관리를 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사업관리 업무절차의 정립과 발전을 위해 『시스템 엔지니어링(SE) 기반 기술검토회의/위험관리 가이드북』을 발간하고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방위사업청 서형진 획득기획국장은 “이번 수상은 방위사업청 개청 이후 무기체계 개발과정을 체계화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향후에도 국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경제적이고 완성도 높은 무기체계 개발을 위해 시스템 엔지니어링 적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겠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기사입력: 2018/10/27 [17:55]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