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접근성 개선한다

포털 사이트‘아이사랑’

| 기사입력 2018/10/28 [21:09]

장애인 접근성 개선한다

포털 사이트‘아이사랑’

| 입력 : 2018/10/28 [21:09]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장애인당사자 및 우리사회의 소수 약자들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임으로써 정치·경제·사회·문화적 차별과 불합리한 환경의 개선을 이슈화하고 개선을 위한 대안 마련을 개발해 실질적 제도권 정책으로서의 반영을 목적으로 ‘2018년 장애인 권익지원단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2018년 장애인 권익지원단의 구성은 장애인당사자, 학계, 연구원, 변호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관련하여 ‘임신육아종합포텰 아이사랑’ 사이트에서 장애여성 관련한 정보제공이 찾기 힘들고, 전 장애유형이 아닌 일부 장애유형만 정보제공이 되어 2018년 장애인 권익지원 회의에서 지적되어 사회보장정보원에 건의하였다.

이에 사회보장정보원은 ‘임신육아포털 아이사랑’ 홈페이지, 장애여성 임신출산 메뉴 접근성 및 정보 개선과 관련 건의에 그림과 같이 개선의사를 밝혔다.

 

다만, 사회보장정보원은 충실한 콘텐츠 없이 ‘바로가기 아이콘’에 표출되면, 이용자의 실망 등으로 국민의 신뢰와 복지 체감도 등의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콘텐츠 확보와 인구보건복지협회와 별도 협의가 필요하다고 의견을 보내왔다.

이에 장총련은 장애여성이 ‘아이사랑’을 통해 임신·출산 관련 정보에 대한 접근성 확보가 관철되도록 인구보건복지협회와 지속적인 협의를 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