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의료급여통계연보

이용자 접근성 확대

의료보장 일반현황, 의료급여 수급권자, 기관현황, 진료실적 등으로 구성.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의료급여 관련 주요통계를 수록한 『2017년 의료급여통계연보』를 작년에 이어 두 번째 공동 발간했다.

「2017년 의료급여통계연보」는 의료보장 일반현황, 의료급여 수급권자 및 의료급여기관현황, 진료(심사·급여)실적 등 총 5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의료급여 전반사항에 대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국·영문 혼용 발간을 통해 국내외 이용자의 접근성을 확대하였고, 사회적 통계수요를 고려한 ‘의료급여기관 종별 진료실적(65세 이상)’을 신규통계로 수록하여 이용자의 편의성과 활용도를 높이고자 하였다.

 

또한, 의료급여 3개년 기본계획에 따른 보장성 강화 정책 시행으로 의료보장의 변화상을 반영하여 의료급여제도의 급여 현황, 의료이용 현황 등 정책추진에 도움을 주는 통계로 구성하였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과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통계연보 결과를 국가승인통계로서의 신뢰성 높은 자료로 평가하고 이를 통해 사회보장 제도 발전에 유용한 정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17년 의료급여통계연보」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www.hira.or.kr) 및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에서 열람 가능하며,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시스템 KOSIS(www.kosis.kr)에도 DB 자료를 구축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8/11/05 [10:04]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