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장애인복지 가이드북

‘똑똑누림’ 개정판 발간

복지 정책 변화와 트렌드 수록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가 경기도 장애인복지 가이드북 ‘똑똑누림’ 1차 개정판을 발간했다.
누림센터는 2017년 경기도 장애인 담당 공무원 및 장애인복지 종사자를 위해 산재된 장애인복지 서비스를 한 권으로 정리한 ‘똑똑누림’ 창간호를 발간하였으며 이번에 2018년 정책 이슈 및 변경사항 등을 반영한 1차 개정판을 내놨다.
이번에 발간한 ‘똑똑누림’ 개정판은 중앙·경기도·31개 시·군의 장애인복지 서비스를 생애주기에 따라 생활영역별로 유형화하여 복지 종사자들이 장애인·가족 대상 복지정보 제공 시 신속하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가독성을 높였다.

특히 2018년 장애인복지 이슈(장애등급제 폐지, 자립지원, 인권보장 등) 등 정책 변화와 트렌드를 수록하여 창간호와 차별성을 두었으며 점자를 통한 책자소개, 보이스아이코드 탑재 등 정보접근성도 높였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도는 앞으로도 도내 장애인·가족의 서비스접근성 증대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복지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또한 많은 종사자들이 ‘똑똑누림’ 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책자의 오프라인 배부 뿐만 아니라 온라인 배부도 활성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똑똑누림’은 도내 시·군·구, 읍·면·동 장애인 담당부서, 장애인복지시설 등 장애인 유관기관 1400곳에 배부되었으며 누림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관련 문의사항은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스마트종합민원상담실로 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8/11/05 [10:39]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