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연수 교류 협력

국회사무처-강원도

황재화 기자 | 기사입력 2018/11/25 [16:48]

교육 연수 교류 협력

국회사무처-강원도

황재화 기자 | 입력 : 2018/11/25 [16:48]

국회사무처는 11월 21일 강원도와 교육·연수 등의 교류 협력에 관한 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유인태 국회사무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MOU를 체결하고 양 기관 간의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하였다.

이번 MOU 체결은 국회의정연수원이 강원도 고성군에 위치한 국회고성연수원의 교육·연수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강원도 인재개발원과 협의하여 추진한 것으로, 2018년 4월부터 논의를 시작하여 의회 민주주의 및 헌법에 관한 교육과 국회고성연수원의 지리적 특성을 활용한 통일 교육 등 교육과정 개설·운영에 관한 지속적인 실무협의를 거쳐 이루어진 것이다.

이 자리에서 유인태 사무총장은 “이번 MOU 체결로 국회사무처와 강원도가 의회 민주주의 발전과 한반도 통일 시대를 대비한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연수 과정을 적극적으로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국회고성연수원이 지닌 훌륭한 시설과 인적자원, 그리고 강원도의 적극적 노력 등이 결합되면 침체된 평화지역의 경제를 활성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국회의정연수원은 이번 MOU 체결을 바탕으로 12월 11일(화)∼12(수) 1박 2일간 강원도 공무원 신규임용예정자 100명을 대상으로 국회고성연수원에서 의회연수를 실시하는 등 강원도 공무원에 대한 의회연수를 정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국회고성연수원은 국회의정연수원의 교육·연수 시설로서 2017년 3월 개원 이후 지금까지 교육·연수 205회(연인원 21,151명), 대외협력 사업 105회(연인원 16,186명)를 실시하였다. 
앞으로도 국회의정연수원은 국회고성연수원의 다양한 교육·연수를 활성화하고, 기관 및 단체의 연수를 적극 지원하는 등 국민과 함께하는 의회인재 양성기관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