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도시재생 성과와 향후

지속가능한 서울형 도시재생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지난 10년 동안의 서울시 도시재생의 성과를 짚어보고, 앞으로 10년간의 과제를 논의하는 도시재생 전략 심포지엄이 개최된다.

서울시, 서울주택도시공사, 서울연구원, 서울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서울시립대학교는 11월 27일 오후 2시 명동 포스트타워 10층 대회의실에서 ‘서울시 도시재생 10년의 완성, 10년의 향후과제’를 주제로 서울시 도시재생 전략 심포지엄을 공동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서울시 도시재생의 성과와 새로운 여건 변화에 따른 향후 과제를 짚어보고, 지속가능한 서울형 도시재생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심포지엄은 진희선 서울시 부시장과 김인제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위원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김세용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 서왕진 서울연구원 원장, 김종익 서울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센터장이 인사말을 통해 지속가능한 서울형 도시재생을 위한 기관 간 협력 강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서울시 도시재생지원센터의 김종익 센터장이「서울시 도시재생 10년의 완성, 10년의 향후과제」를 주제로 기조 발표를 하고, 서울연구원 장남종 연구위원이「서울형 도시재생의 성과와 정책과제」를, 이어서 서울주택도시공사 조준배 처장이「도시재생지원기관 SH, 도시재생 사업성과와 지원방향」을 주제로 발표했다.

주제 발표에 이어 진행된 종합토론에서는 김기호 서울시립대학교 교수를 사회로 구자훈교수(한양대학교), 김성보기획관(서울특별시 재생정책기획관), 남진교수(서울시립대학교), 서민호박사(국토연구원 도시재생연구센터장), 이상훈의원(서울시의회)이 토론자로 참여하여 서울시 도시재생의 도약을 위한 기관 간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토론을 벌였다.

기사입력: 2018/12/02 [23:12]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