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광장 갤러리 전시작가 모집

선정된 작가는 공모선정작 기획전시에 참여하게 된다.

서울시는 12월 28일부터 2019년 1월 24일까지 ‘2019 서울시청 하늘광장 갤러리 전시작가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공모는 도시재생, 기후환경, 다문화 등 서울이 갖고 있는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주제로 한 예술작품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선정된 작가는 2019년 3월부터 12월까지 하늘광장갤러리 공모선정작 기획전시에 참여하게 된다.

 

서울시에서는 신청사 개청 이후 소통과 경청의 신개념 문화청사를 목표로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예술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공모는 안전한 도시(도시안전 등), 따뜻한 도시(다문화, 마을공동체 등), 꿈꾸는 도시(도시재생, 역사 등), 숨 쉬는 도시(기후변화, 생태도시 등) 등 시정 방향과 연계된 주제로, 시민과 적극적으로 소통‧공감할 수 있는 형태의 예술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본 공모는 지역․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2월 28일부터 내년 1월 24일까지 공모 홈페이지(www.skyplazagallery.com)를 통해 신청서, 공간계획서 및 작품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신청서는 공모사이트에서 직접 작성해야 하며, 공간계획서 및 포트폴리오는 공고문에 제시한 규격에 맞춰 별도 첨부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운영사무국 070-4236-5140, mail@skyplazagallery.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선정작에게는 약 2개월의 전시공간 제공 및 작품 운송․설치비가 지원되며, 전시 홈페이지, 페이스북 및 포스터, 리플릿 등 온‧오프라인 매체를 적극 활용하여 전시 홍보도 지원받게 된다.

 

하늘광장 갤러리는 220㎡ 규모의 전문 전시공간으로 서울광장을 조망할 수 있는 본관 8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9층의 카페와 함께‘도심 속 힐링공간’으로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019년이 6번째 전시작가 공모이며 지금까지 총 28팀의 예술가들과 서울 주제의 개성 있는예술작품을 선보여왔다.

기사입력: 2019/01/06 [22:02]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