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문화교류 종합정보시스템

‘문화로’는 국제문화교류 사업의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내 공공기관 및 민간단체의국제문화교류 사업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국제문화교류 종합정보시스템 문화로(영문명 K-Culture Road, www.kcultureroad.kr)’를 구축하고 43부터 서비스를시작했다.

 

문화로는 국내외에서 진행되고 있는 국제문화교류 관련 사업과 문화 동향정보를 모두 수집해 민간 교류 단체를 비롯한 수요자에게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문화로서비스는 국제문화교류에 관한 정보 부족으로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설되었으며, 제공 정보는 교류 현황, 교류 지원, 교류 지식, 교류 정책, 동아시아 문화도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류 현황에서는 문화예술위원회와 콘텐츠진흥원 등 관련 기관의 국제교류 사업을 찾아볼 수 있고, 해외 기관에서 추진하는 국제 행사와 축제 정보도 검색해볼 수 있다. 교류 지원에서는 여러 기관의 행사와 교육, 일자리 정보를 모아서 볼 수 있다. 교류 지식에서는 각종 발간물과 통신원 리포트(37개국 40개 지역)를 이용할 수 있다. 교류 정책에서는 국제문화교류 관련 법령 등 정책 방향을, 동아시아 문화도시에서는 한·중·일 문화장관 회의를 통해 추진되는 동아시아 문화도시에 대한 정보(역대, 도시별)를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문화로를 통해 국제문화교류에 관심 있는 기관과단체들이 관련 정보와 비법(노하우)을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4월 한 달 동안 국민들과 관계자들의 의견을 받아 문화로더욱 수요자 중심으로 발전해가는 채널이 될 수 있도록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9/04/07 [18:45]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