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에 필요한 정보

‘농업ON’에서 제공

농식품 정보 분석채널 '농업ON'이 운영을 개시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인 중심으로 데이터 기반의 농식품정보(데이터) 분석채널 농업ON(www.agrion.kr)을   49부터개시했.

개시기념으로 콘텐츠 공유, 사용후기 등의 내용으로 4월 한 달간이벤트를 진행하며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준다.

농업ON’의 전신 옥답의 회원 중 과거 1년 내 접속기록이 있는 회원은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농업ON’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농업ON’의 전신인 옥답(okdab.kr)2010년부터 농업통합정보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운영해 왔으나, 민간 포털과의 차별성 및 서비스대상 불명확 등으로 지속적인 문제가 제기되고 있었다.

이에, 지난해 청년농업인, 6차산업 종사자 등으로 구성된 사용자토론자(패널)와 함께 서비스 설계·검토 과정을 거쳐 사용실적이 없는 불필요한 메뉴는 통폐합 하는 등 대대적인 메뉴(275149)개편을 하였다.

서비스 대상은 농업인, 특히 영농 기술(노하우)이 부족한 청년농업인을핵심대상으로 하고 민간포털과는 차별화된 농업기상 및 병충해,경락가격, 농업경영장부 등을 핵심 서비스로 결정하였다.

또한, 2019년 하반기부터는 지속적인 의견수렴과 정보(데이터) 최신성유지, 더 나은 서비스 개선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농정원)내 전문운영조직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농식품 공공데이터를 원시데이터에서 분석된 형태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여, 농업인이 시장가격동향, 작목분석 등 영농 의사결정 시에 필요한 정보를 스스로 분석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농식품부 정보통계정책담당관은 초보 농업인도 농업ON’에서 제공하는 영농단계별 유용한 정보(데이터)와 분석정보를 활용하여 손쉽게 합리적인 농업 경영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 농업분야정보(데이터)서비스 채널로서 보다 다양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9/04/13 [11:10]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