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에서 길을 찾다

전통문화를 일상화하는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전통문화전당과 함께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전통문화 향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의적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57부터17까지 기승전통! 전통문화 향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세대 간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청년들이 자신들의 시각에서 전통문화 일상화를 실현하는 창의적이고 실험적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생활 실험실(리빙랩) 방식을 활용해 청년들의 기획이 단순 아이디어 차원에 머무르지 않고 그 기획을 일상생활 속에서 주도적으로 실험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전통문화전당은 심사를 거쳐 전통문화 향유 아이디어 최대 25건을 선정해 팀별 3백만 원 시상금을 수여하고, 전문가 자문(컨설팅)과 공동연수(워크숍) 등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를 실험해보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리고 연말에 이 중 성과가 우수한 3개 팀을 선정해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상을 수여하고, 2020년에도 추가 활동비 일부와 전국 문화예술기관 대상 홍보 등을 후속으로 지원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만 19세 이상 39세 미만의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과 관련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한국전통문화전당 누리집(www.ktc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청년들의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국민들이 생활 가까이에서 전통문화를 즐기고 누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9/05/05 [19:00]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