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

대상 수상작은 ‘2020 온라인 코딩파티’의 프로그램으로 개발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5월 7일부터 6월 14일까지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를 배울 수 있는 온라인 소프트웨어 교육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하고 이를 콘텐츠로 제작하여 널리 보급하기 위한 ‘2019 온라인 소프트웨어 교육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내용은 차근차근 재밌게 소프트웨어를 배울 수 있는 단계별 미션 해결 방식(최소 7단계에서 최대 15단계)의 온라인 소프트웨어 교육 콘텐츠 아이디어로 블록코딩과텍스트코딩, 총 2개 부문으로 공모한다.

참가 대상은전국 초·중·고 교사(기간제 교사 포함, 교과구분 없음)이며 접수된 아이디어는 서류심사와 전문가 지도를 통한 아이디어 구체화 및 보완을 3개월간 진행한 후 10월에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 현장에서 최종 발표심사를 진행한다.
심사기준은 온라인 콘텐츠 완성도(창의성, 구현가능성, 완성도), 교육적 효과(교육효과성, 컴퓨팅 사고력 함양 효과성, 소프트웨어 교육 발전 기여도)이다.

부문별 대상 1점(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우수상 2점(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상) 등 총 6개 작품이 선정되며 입상자에게는 대상은 300만원, 우수상은 100만원의 상금이 상장과 함께 수여된다.
또한 대상 수상작은 ‘2020 온라인 코딩파티’의 프로그램으로 개발되어 온라인 코딩파티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하게 된다.

온라인 코딩파티는 2016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소프트웨어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를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게임 형태의 프로그램이며 2018년에는 110만명 이상이 참가하는 등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18년 1회 공모전 대상 수상작 역시 체험 콘텐츠로 개발되어 ‘2019 온라인 코딩파티(6월, 12월)’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9/05/13 [14:43]  최종편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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