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아이디어 공모

예술, 문화, 융복합 콘텐츠분야의 창작 및 창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 주최로 군산시는 ‘2019 군산 예술콘텐츠스테이션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군산 위기지역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년간 총 90억원의 정부 지원 예산이 반영되는 정부 추경사업으로 군산예술·콘텐츠 스테이션의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되었다. 예술/문화/융·복합 콘텐츠분야 창작·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군산시 콘텐츠 분야의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과 기존 창업자들에게 창업 인프라 구축 및 적기지원 추진을 기대해볼 수 있다.

이미 15일 군산대학교 이노테크홀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문체부 콘텐츠산업 분류 11개 분야인 게임, 영화, 만화, 캐릭터, 애니메이션, 방송, 음악, 광고, 출판, 지식정보, 콘텐츠 솔루션 관련 군산 유관관체 35팀 참석 및 예술콘텐츠 스테이션 조성사업 내용 공유, 공모사업 참여안내와 네트워킹을 진행한 바 있다.

이러한 관심에 부흥하기 위해 진행하는 이번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6월 9일까지 마감된다. 6월 13일 1차 서류심사를 통해 10팀을 선발하여 6월 22일 2차 워크숍을 통해 각 분야 전문가의 멘토링으로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 낼 계획이다.

최종 우수과제로 선발되어 받는 시상금은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3건) 100만원, 장려상(5건) 40만원의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군산 예술·콘텐츠 스테이션 입주 및 제작지원 사업지원 시 가점을 부여받게 된다.

군산예술·콘텐츠 스테이션의 기업입주공간 운영, 지역 특화형 콘텐츠 제작지원 및 창업지원 프로그램 교육 및 육성의 판로가 되어 줄 이번 공모전은 군산시청 홈페이지를 통한 접수 또는 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담당자 이메일로도 접수 가능하다.

기사입력: 2019/06/08 [21:23]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