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일렉트로닉 축제

라이브 아트 퍼포먼스

편집팀 | 기사입력 2019/06/15 [10:00]

아시아 최대 일렉트로닉 축제

라이브 아트 퍼포먼스

편집팀 | 입력 : 2019/06/15 [10:00]

8년째 이어오는 독보적인 아시아 최고의 뮤직 페스티벌 울트라 코리아(ULTRA KOREA, UMF KOREA)가 6월 7일부터 3일간 에버랜드 스피드웨이(AMG 스피드웨이)에서 열렸다.

올해 울트라 코리아에는 일렉트로닉 댄스 음악계의 살아있는 전설 △스웨디쉬 하우스 마피아 (Swedish House Mafia) △마틴 게릭스 (Martin Garrix) △스크릴렉스(Skrillex)를 비롯 △나이프 파티 (Knife party) △버츄얼셀프(Virtual Self) △언더월드(Underworld) △제이미 존스(Jamie Jones) 등 역대급 헤드라이너를 포함해 총 107팀의 아티스트가 참여해 3일간 압도적인 스케일로 신선한 감동을 제공했다.

2월부터 4차례에 걸쳐 아티스트 라인업을 공개한 울트라 코리아는 그 어느 때보다도 핫한 라인업으로 국내 팬들을 열광케 했다. ‘레전드’로 불리며 재결합 후 첫 아시아 공연이자 일렉트로닉 음악의 위상을 현재 대중 음악계 주류 트렌드로 이끈 역사적 그룹의 귀환인 ‘스웨디쉬 하우스 마피아’와 디제이맥 Top 100 DJs의 3년 연속 1위 DJ이자 평창 동계올림픽 대미를 장식한 ‘마틴 게릭스’, 세계적 일레트로니카 듀오 ‘나이프 파티’, UK 차트 1위 기록에 이어 가장 핫한 DJ ‘듀크 두몽트’, 영국을 대표하는 ‘잇츠 에브리띵’, ‘아트 디파트먼트’ 등 좀처럼 한자리에서 만나기 힘든 전 세계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모두 함께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최고 페스티벌로서 울트라 코리아의 저력을 입증했다.

울트라 코리아는 총 4개의 스테이지를 통해 관객들에게 최고의 사운드와 퍼포먼스를 선사했다. 전 세계 탑 DJ들을 만나볼 수 있는 ‘메인 스테이지’, 환상적 사운드와 라이브 음악의 생생함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라이브 아레나’,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세부 장르들을 다양하게 수용하는 미래적 콘셉트의 ‘레지스탕스 스테이지’, 초여름 더위를 싹 가시게 할 울창한 그리너리 콘셉트의 ‘울트라 파크 스테이지’를 운영했다.

울트라 코리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그래피티 아티스트 라이브 페인팅 존은 매해 페스티벌을 찾는 관객들을 위해 울트라 코리아가 4년간 지속적으로 특별히 준비하고 있는 퍼포먼스이다. 국내에서는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들을 소개하며 음악과 어우러지는 작품을 통해 울트라 코리아를 매해 기대하게 하는 또 하나의 특별한 문화 콘텐츠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올해 울트라 코리아 현장을 찾는 그래피티 아티스트는 총 4팀이다. 우크라이나 출신의 초현실주의 비주얼 아트로 유명한 △에이이씨(AEC) 글로벌 호텔 체인 포시즌스, 나이키 등 유명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카라토스(Caratoes) △차마렐리(Chamarelli) 그리고 △레카(Reka)이다. 이들은 이번 울트라 코리아 현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이색적인 예술작품을 통해 색다른 감성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코리아는 1999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3월 미국 마이애미에서 개최되고 있다. 2013년도에는 15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기 위해 일렉트로닉 뮤직 페스티벌로서는 처음으로 연달아 2주에 걸쳐 개최되었다. 최고의 아티스트들과 프로덕션을 자랑하는 울트라 월드와이드는 인터내셔널 페스티벌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전 세계의 팬들에게 상상을 초월할 만큼의 멋진 무대를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울트라 월드와이드는 ‘울트라 라이브’와 함께 페스티벌의 생생한 현장을 실시간으로 전하고 있으며, 해마다 110만명 이상의 팬들이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감상하고 있다.

 

15년간 수많은 월드 스타 DJ들과 세계 최고의 프로듀서들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아르헨티나, 브라질, 칠레, 크로아티아, 스페인 이비자, 그리고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의 본토 미국 마이애미에서 관객들을 매료 시켜왔다. 다양하고 실력 있는 아티스트들과 앞선 기술이 만나 매해 가장 세계적으로 큰 규모의 페스티벌을 만들어 내고 있으며, 이러한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의 15년간의 성공 비결을 적용하여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들이 탄생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