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로봇대회 with 로빛’

3개 부문 8개 종목의 로봇경기가 진행된다.

시립창동청소년센터는 서울특별시와 광운대학교 주최로 향후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전국 단위 청소년 로봇대회인 ‘제10회 K로봇대회 with 로빛’을 2019년 9월 1일 광운대학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K로봇대회 with 로빛’은 청소년들의 로봇역량을 증대시키고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광운대학교 로봇게임단 ‘Ro:Bit’과 함께 2010년부터 개최되었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K로봇대회에는 현재까지 매년 2000명 정도의 참가자, 관람객들이 참여한 바 있다.

 

‘K로봇대회 with 로빛’은 크게 휴머노이드(격투, 장애물), 로봇미션(라인트레이서, 미션형창작, 로봇슈팅, 레스큐), 블록코딩(초등부, 중·고등부) 세 가지 부문의 총 8개 종목의 경기가 진행되며 대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여성가족부 장관상, 서울특별시장상 등이 수여된다.

 

특히 2018년 블록코딩 대회의 신설에 이어 올해 대회에서는 최근 잇달아 벌어지는 재해, 특히 4월 강원지역에서 일어난 대형산불을 겨냥하여 산불 지역에서의 로봇 구조를 주제로 ‘레스큐’ 대회가 신설되었다.

‘K로봇대회 with 로빛’은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대회 접수는 8월 1일까지 시립창동청소년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서울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정책 및 활동, 청소년시설의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이다. 진흥센터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특화시설이다.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근거하여 청소년봉사활동,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관리 및 인증체계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연계·보급·지원하는 청소년정책수행기관이다.

기사입력: 2019/07/06 [21:33]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