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한 문화공간을 찾아 시상한다.

 문화체육관광부71부터 31까지()한국건축가협회와 함께 ‘2019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을 공모한다.

 

  2006년부터 시행되어 온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은 우리 주변 일상생활 공간에서, 국민들의 문화적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기여한, 품격 있는문화공간을 찾아 시상해 왔다.

 

  올해도 공모를 통해 지역사회의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역주민이주체적으로 참여한 공간, 창의적 아이디어로거리, 광장 등, 지역사회의 도시 공간을 개성 있고 매력적 공간으로 개선한 공간, 자연환경과조화를 이루어 지역사회 주민들의 쉼터를 제공한 공간, 지역사회의역사와 문화 자원을 보존, 활용하여 주민들의 공간 환경을 개선한 공간 등을찾는다.

 

  이번 공모에 참여하려면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 전용 누리집(www.goodplace.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운영 사무국(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361 한솔교육빌딩 142019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 운영사무국)에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지의 공공적 역할, 지역문화 확립에 기여한 정도, 지속 가능성을위한 협조 체계 등의 평가기준에 따라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선정하며, 그 결과는 20198월 말에 최종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1작품(대통령상), 최우수상 1작품(국무총리상), 우수상4작품(문체부장관상) , 6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며, 수상작에는 상금이 부상으로 함께 수여된다. 시상과 수상작품 전시는 오는 9월 중 문화역 서울284에서 열리는 ‘2019 대한민국 건축문화제기간에 개최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9/07/07 [18:16]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