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국민 안전여행 캠페인

'해외여행 안전하게'

‘해외여행 안전수칙 10’을 선정했다.

한국관광공사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국민의 즐겁고 안전한 여행을 위해 8월1일부터 9월11일까지 총 40일간 '안전여행을 부탁해~' 캠페인을 펼친다.

문화체육관광부를 비롯, 9개 담당 부처 및 기관이 공동으로 분야별 안전여행 수칙을 마련하고 홍보하는 범국민 안전여행 캠페인으로, 해외여행, 물놀이, 음식, 숙박 4개 주제별로 10일씩 릴레이로 진행된다.

 

  * 주관 부처․기관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 협력 부처․기관 : 외교부(장관 강경화), 행정안전부(장관 진영),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 한국소방안전원(원장 강태석),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 한국여행업협회(회장 오창희)   

 

 특히 캠페인 첫 번째 주제인 '해외여행 안전하게'는 한 해 3천만 명에 달하는 해외여행 출국자들의 안전여행 의식 고취를 위해 공사, 외교부, 한국소비자보호원, 질병관리본부, 한국여행업협회가 참여해 ‘해외여행 안전수칙 10’을 선정했다.

]

여행자 보험과 현지 감염병 정보 미리 챙기기, 출국지역의 여행경보단계 확인하기, 도움이 되는 정보 사이트를 미리 살펴보기, SNS 개인정보 노출 조심하기 외에도, 외교부의 ‘해외안전여행·국민외교’ 앱과 관광공사의 ‘저스트터치잇’ 앱 활용하기 등이다.

 

캠페인 참여는 공사의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 및 어플리케이션, SNS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다른 참여기관의 누리집과 SNS 등에서도 가능하다. 퀴즈풀이로 진행되는 캠페인에 참가하는 사람들 중 총 1004명에게 디지털 촬영장비, 안전여행 파우치, 음료 기프티콘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공사 민경석 국민관광본부장은 "여행지에 대한 정보는 넘쳐나지만 안전여행에 대한 정보는 찾기 힘든 현실"이라면서 "여행의 안전수칙 정보를 보다 단순하고 필수적인 내용으로 제공하는 데 초점을 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8/11 [15:31]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