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장애인복지 정책세미나

편집팀 | 기사입력 2019/08/24 [15:59]

2019 장애인복지 정책세미나

편집팀 | 입력 : 2019/08/24 [15:59]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9월 5일 오후 2시에 누림센터 대회의실에서 ‘2019 장애인복지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공동주관으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발달장애인의 사회참여 증진을 위해 ‘경기도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을 위한 방안 모색’을 주제로 이 세미나를 통해 경기도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의 동향을 검토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논의·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세미나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오유정 연구관(국가장애인 평생교육진흥센터)의 ‘국내 장애인평생교육 동향과 정책방향’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김주영 교수(한국복지대학교 유아특수보육과)의 ‘경기도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을 위한 과제 및 역할’, 변지영 팀장(고양시원당종합사회복지관)의 ‘지역사회 평생교육기관을 활용한 연계사례’ 발표가 이어진다.

2부에서는 김두영 소장(한국장애인평생교육연구소)을 좌장으로 △특성화된 직업훈련 교육 및 고용연계 의미로의 평생교육 △경기도 성인발달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민·관 협력방안 △성인발달장애인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 환경지원방안 △성인발달장애인의 평생교육 전문성 강화를 위한 지원 방안 △지역 발달장애인지원센터의 평생교육지원 방안을 주제로 지정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세미나는 8월 30일까지 이메일(nurim@ggwf.or.kr)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참석 희망자를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누림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략기획팀(031-299-501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