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권익증진 위한 웹툰

에티켓과 용어 소개

김수민 기자 | 기사입력 2019/09/10 [14:27]

장애인 권익증진 위한 웹툰

에티켓과 용어 소개

김수민 기자 | 입력 : 2019/09/10 [14:27]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장애와 관련된 이슈나 에티켓을 소재로 웹툰 6편을 제작하고 무료로 배포한다. 웹툰은 참쌤스쿨에 소속된 현직 초등학교 교사들이 참여하였으며, 2015년부터 지금까지 총 47편이 만들어져 교육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에 배포되는 웹툰은 장애유형별 에티켓 3편과 장애 관련 용어 소개 3편으로 총 6편이 제작되었다. 또한 하반기에도 4편의 웹툰이 추가로 배포될 예정이다.

상반기에 제작된 6편의 웹툰 중 3편은 ‘기억해요!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에티켓(이진주 교사)’, ‘학교생활 에티켓(조하나 교사)’, ‘청각장애인과의 의사소통 방법(정다운 교사)’으로 2019년 3차 개정된 ‘장애인먼저실천 100대 에티켓’에 수록된 에티켓 중 실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상황에 맞는 에티켓을 재미있게 풀어 소개하였다.

또 다른 3편은 ‘배리어프리 영화(김보미 교사)’, ‘장애인 생산용품(강세라 교사)’ ‘나의 뛰어난 재능(안희진 교사)’으로 장애 관련하여 사용되는 용어에 대해 소개하고, 잘못 사용되고 있는 장애관련 용어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한편 웹툰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학교나 사회복지 관련단체의 소식지나 홈페이지 등에 장애인식개선 자료로 활용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로 전화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