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방송의 위상 정립

최봉실 기자 | 기사입력 2019/09/11 [11:42]

지역방송의 위상 정립

최봉실 기자 | 입력 : 2019/09/11 [11:42]

 2019년 9월 5일 ,국회의원회관 제 1세미나실에서  국회언론공정성 실현모임 주최로  지방 분권화 시대, 지역방송 위상 정립과 활성화를 위한 연속 토론회가 열렸다.

 

 '지방 분권화 시대,지역방송 위상 정립에 있어 선거방송은  큰 의미를 지닌다. 선거 방송은 후보자 토론회, 개표방송 등을 통해 유권자에게 충분한 정치정보를 제공하고, 정치 참여를 이끌어 민주주의 발전을 이끈다. 때문에 선거방송에 '경마식 보도'나 '중앙언론의 정당 프레임'이 점철되어서는 안된다.

 

 특히, 지역 선거방송은 지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 현안과 민생 문제를 집중적으로 다룬다는 점에서 지역 유권자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가 제공되는 통로이다. 지역 방송은 전국 권역방송에서는 다 다루지 못하는 지역민에게 가장 중요한 지역 정보  전달하고,지역선거후보자에 대한 깊이 있는 검증으로 선거 아젠다를 이끌어야 한다.

 

 현재 선거방송보도 심의제도는 미디어의 잘못된 선거보도 부작용을 막지만 , 보도형식과 내용에 관한 구제 부분이 명확하지 않아. 적극적인 선거 보도의 어려움을 야기하기도 한다. 또한 뉴미디어를  활용한 선거보도의 가능성을 충분히 포함하고 있지 않아, 지역특화 선거 보도 전달에 한계를 가진다. 이제는 지역 선거방송의 심의 및 제도개선에 관한 절적한 대안이 마련되어야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