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 장애인 체육시설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선정

편집팀 | 기사입력 2019/09/22 [15:26]

최우수 장애인 체육시설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선정

편집팀 | 입력 : 2019/09/22 [15:26]

경기도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이 9월 4일 대한장애인체육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개최한 ‘2019 우수장애인체육시설’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6월 공모를 통해 총 18개 시설이 인증을 신청했다. 선정기준으로 지도자, 프로그램, 이용 편의성, 안전 강화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했으며, 평가위원회가 현장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했다.

허영미 관장은 “최우수 장애인체육시설로 선정되어 기쁘지만 부담이 크다. 이제 다시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장애인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고 이용환경을 개선하는 데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수장애인체육시설·장애인친화체육시설 인증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장애인체육회가 2019년 처음 시작하는 사업이다. 전국 공공체육시설을 대상으로 장애인 체육시설에 대한 접근성과 이용 환경을 개선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장애인 친화 관련항목을 평가하여 ‘우수장애인체육시설과 장애인친화체육시설’을 인증하는 사업이다. 

한마음복지관은 성남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분당우리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복지 및 문화공간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며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복지재단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장애인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전문기관이다.

 

One-stop 사례관리와 생애주기별 맞춤 서비스를 지향하며, 장애인의 사회적·신체적·정신적 발달을 위한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