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방문상담

찾아가는 서비스

김갑재 기자 | 기사입력 2019/11/01 [15:50]

발달장애인 방문상담

찾아가는 서비스

김갑재 기자 | 입력 : 2019/11/01 [15:50]

 

한국장애인개발원 전라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9월부터 2개월간 김제시 등록 발달장애인 823명 중 방문상담을 동의한 256명을 대면 상담한 결과, 94명이 개인별지원계획 수립을 희망했다.

 

이번 집중방문상담은 개인별지원계획 수립 대상 및 권익옹호(권리구제, 공공후견) 신규 사례 발굴을 위해 진행됐으며, 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제시장애인보호작업장, 김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김제시 내 발달장애인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진행했다.

 

이를 계기로 내년 상반기까지 개인별지원계획 수립을 희망한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욕구에 부합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도내 발달장애인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데이터베이스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전북발달센터는 23일 오전 11, 김제시 지평선어울림센터에서 김제시 발달장애인 대상 집중방문상담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북발달센터, 전라북도청, 김제시청, 김제시장애인복지관, 김제시 장애인복지시설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 집중 방문상담 결과분석 및 향후 업무공유 방안을 협의했다.

 

박승택 전북발달센터장은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정책이 확대되고 있음에도 어려움에 처한 발달장애인이 많은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집중방문상담 내용을 바탕으로 발달장애인의 권리와 복지서비스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김제시 유관기관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