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의 주도적 삶

자조 집단활동 프로그램

김수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6/26 [17:13]

발달장애인의 주도적 삶

자조 집단활동 프로그램

김수민 기자 | 입력 : 2020/06/26 [17:13]

▲ 청년클럽 오리엔테이션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20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을 받아 6월~12월 청년 발달장애인 10명을 대상으로 자조집단활동 프로그램 ‘청년클럽,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를 실시한다.

이 사업은 당사자의 자기 결정 이해교육, 피플퍼스트(자조여행) 등을 통한 역량 강화 활동, 자기주장 교육 및 자기주장 대회를 통한 자기옹호 활동, 선택과 자기결정을 위한 자조활동, 네트워크, 활동 보고회 등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청년 발달장애인 당사자가 주체가 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나다움을 인정하고 존중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청년클럽 참여자 이주* 님(남/24세)은 “청년클럽은 우리가 서로 돕고 우리 결정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라 재미있고 즐겁다. 좋은 모임이 되면 좋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정한나 관장은 “발달장애인들의 자기 선택 기회 제공을 통한 자존감 향상 및 자기결정권 향유를 기대한다”며 발달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청년 발달장애인의 주도적인 삶을 위한 자조집단활동 프로그램 ‘청년클럽,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와 관련된 사항은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가족복지팀에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