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서비스로 주목받는 도서관

이 도서관은 학교와 지역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주목받고 있다.

| 기사입력 2010/10/19 [14:06]

빠른 서비스로 주목받는 도서관

이 도서관은 학교와 지역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주목받고 있다.

| 입력 : 2010/10/19 [14:06]
 파주시 교하도서관에 국내외 도서관 관계자들의 방문이 줄을 잇고 있다.

지난 9월 16일에는 명지대 문헌정보학과 교수 및 학생 100명, 10.5일에는 동남아지역 사서 20명, 10.6일에는 일본 가와사키시 도서관 관계자 16명 등 대학 및 해외 도서관 관계자들이 연이어 교하도서관을 방문하였다.

이에 따라 교하도서관에서는 영어와 일본어로도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작성하여 우리나라 도서관을 알리는데 큰 몫을 담당하고 있다. 교하도서관에서 홍보를 총괄하고 있는 이미아 주임사서는 “이들 해외 도서관 관계자들은 교하도서관의 쾌적한 시설에도 찬사를 보내지만 특히 빠른 신간서비스와 청소년서비스, 지역연계 서비스 등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교하도서관은 10월말에도 경기도 공공도서관 관계자 20여명을 비롯하여 문헌정보학과 교수 및 학생 30여명의 방문이 예정되어 있다.

교하도서관은 2008년 7월에 개관, 이화여자대학교가 운영을 맡고 있는 도서관으로, 빠른 신간서비스로 2009년 <KBS 2TV 뉴스타임>에 보도되기도 하였다. 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청소년 인문학 강좌, 영화관 씨너스 이채와의 협약을 통한 독립영화 공동프로그램 등 학교와 지역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 등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도서관이다.
 
홈페이지: http://www.gyohalib.or.kr
 
 
출처   교하도서관
기사작성   장애인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