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증장애인 교통리포터 육성

welvoter | 기사입력 2009/06/29 [10:31]

중증장애인 교통리포터 육성

welvoter | 입력 : 2009/06/29 [10:31]

 그동안 방송전문직 취업에서 소외되었던 중증장애인의 고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기위해 현장직무교육을 실시한다.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고용개발원은 26일 고용개발원 회의실에서 TBN대구교통방송, 투비앤아나운서아카데미와 ‘중증장애인 교통리포터 인재 육성’을 위한 공동 협약식을 갖고, 국내 최초로 중증장애인이 교통전문 리포터로 활동할 수 있는 길을 열기 위해 각 분야별 전문기관과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금년 5월 7일 대구교통방송과 고용개발원간에 체결한 ‘중증장애인 일자리 만들기’ 협약 체결의 후속조치로 추진되었다. 3사는 중증장애인을 역량있는 교통리포터 인재로 육성하여 사회 전반으로 중증장애인에 대한 직업능력개발의 중요성을 상징적으로 널리 알리는 한편, 그동안 방송전문직 취업에서 소외되었던 중증장애인의 고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가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에 따라 교통리포터 교육생으로 선발된 중증장애인(지체장애 2급, 신장장애2급)은 고용개발원이 제공하는 맞춤형 교육지원과 투비앤아나운서아카데미의 리포터 전문교육과정, 대구교통방송에서 실시하는 현장 직무교육을 받게 되며 10월중에 대구교통방송 교통리포터로 정식 채용된다. 고용개발원은 이외에도 장애인용 책상과 의자 등 보조공학기기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고용유지를 위한 직장 적응지도도 펼칠 계획이다.


 


 금일 체결된 ‘중증장애인 교통리포터 고용확대’ 협약에는 대구교통방송, 투비앤아나운서아카데미와 고용개발원 상호 간 교육 연계 사업, 교육 프로그램 상호 교류 사업, 방송 취업관련 정보 교류 및 공동 수행 사업,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및 홍보 사업, 중증장애인 교통리포터 인력 양성에 관한 사업 등에 관하여 적극 협력하기로 하는 내용이 포함되었다.


 


 


출처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기사작성   장애인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