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요커 입맛 사로잡은 한식

맛의 비밀을 찾아라

| 기사입력 2011/04/25 [15:37]

뉴요커 입맛 사로잡은 한식

맛의 비밀을 찾아라

| 입력 : 2011/04/25 [15:37]
한식이 미국 뉴욕에서 모바일 키친을 통해 뉴욕 구석구석을 다니면서 뉴요커들의 입맛을 사로 잡고 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한식재단과 뉴욕지역의 한인 쉐프 및 한식당들과 함께 지난 18일 뉴욕 브라이언트 공원에서 ‘한식 모바일키친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행사의 취지는 ‘한국의 맛있는 비밀을 찾으세요’(Discover Korea's Delicious Secret)이라는 슬로건으로 날로 관심을 더해가고 있는 한식의 체험기회와 우수성을 미국에 널리 확산하는데 있다.

이날 한식 모바일키친에 모인 현지인들은 불고기 오이김치 버거를 시식하면서 “Fantastic!”을 연발했으며, 대표 건강식인 김치의 제조과정 등에 대한 운영요원들의 설명에도 많은 관심을 표했다.

특히 한식 모바일 키친에 인기드라마 ‘가십걸’의 여주인공인 켈리 러더포드(Kelly Rutherford)가 깜짝 방문하여 분위기가 더욱 고조되었으며, 음식을 맛보기 위해 현지인들이 200미터 가량 길게 줄을 서는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행사에 참여한 뉴욕시민 마이크 수라비안(Mike Surabian)은 “입맛이 까다로운 뉴요커들에게 한식은 아주 탁월한 선택(Exciting choice)이 될 것”이라며, “특히, 김치는 독특한 매운맛이 있고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뉴욕에서 인기를 끌 것 같다.”고 전했다.

이날 한식모바일키친 캠페인에 참여한 레스토랑 단지(Danji)의 한인 쉐프 후니킴 (Hooni Kim)은 “뉴욕의 수많은 현지인들이 영양과 맛이 뛰어난 한식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너무 기쁘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식이 새로운 점심 트렌드로 자리잡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뉴욕의 유명레스토랑 다니엘(Daniel)의 쉐프 출신인 후니킴(Hooni Kim)은 행사기간 중에 미국 언론사를 순회하여 한식을 소개할 예정이다.

4월 18일부터 5월 20일까지 평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5주간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콜럼부스 서클, 맨하탄 32번가 한인타운, 브로드웨이, 유니온 스퀘어를 비롯 뉴욕의 관광명소 및 공원 등 18개 장소를 일자별 순회한다. 금강산, 강서회관, 돈의보감 등 뉴욕 현지의 9개 한식당이 일자별 메뉴를 정해 교대로 참여, 한식을 선보인다. (한식 모바일키친 참여 한식당(9개소) : 금강산, 강서회관, 돈의보감, Danji, 삼수갑산, 큰집, 함지박, b-bop, BCD순두부)

또한,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SNS에 이동장소와 메뉴 등을 실시간으로 알리고 한식 포토 콘테스트 및 한식당 쿠폰 제공 등을 병행하여 현지인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

1. 한식 모바일 키친 캠페인 개요

기 간 : ‘11. 4. 18(월) ~ ‘11. 5. 20(금) (5주간)
장 소 : 뉴욕 Bryant Park, Union Square 등 18개 주요 명소 순회
주 최 : 농림수산식품부
주관 : 한식재단
후원 : 미동부 한식당협의체, 뉴욕 한국문화원
행사내용
- 점심 또는 저녁시간에 뉴욕 관광명소 등을 푸드트럭으로 순회하면서 한식 시식 및 홍보물 배포, 국산 수출 농식품 샘플 등 제공
- 현지 한식당(9개소)에서 돌아가면서 푸드트럭 케이터링을 담당하여 자연스럽게 뉴욕의 한식당의 소비홍보를 병행
- 한식당 가이드북 및 할인쿠폰 제공, 한식당 홍보 UCC 상영(시식메뉴 : 불고기, 비빔밥, 잡채, 전, 김치볶음밥 및 퓨전한식(불고기버거 등) / 참여 한식당(9개소) : 금강산, 강서회관, 돈의보감, Danji, 삼수갑산, 큰집, 함지박, b-bop, BCD순두부
- 페이스북, 트위터 채널 활용 이동장소 등을 실시간 공지하고, 포토 콘테스트 등을 실시하여 한식당 쿠폰 등 제공 

2. 왜 모바일 키친인가?

- 현지에서 친근하게 현지인들을 찾아갈 수 있는 가장 인기 있는 체험 마케팅 툴
- 3/14일자 Bloomberg Business 기사 “Gourmet Food Truck Smackdown"에 따르면, 최근 美 거리 음식 위상이 높아짐(프랑스 메뉴가 등장할 정도로 메뉴 다양화)
- Zagat에서는 ‘이 주의 푸드 트럭’을 선정할 정도로 미디어의 관심이 높음
출      처   농림수산식품부
기사작성   장애인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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