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개혁 공론화

설문조사 결과

최봉실 기자 | 기사입력 2024/04/26 [11:29]

연금개혁 공론화

설문조사 결과

최봉실 기자 | 입력 : 2024/04/26 [11:29]

국민연금 보험료율과 소득대체보험율 13%, 소득대체율 50%가 가장 높았다.

 

국회 연금특위 공론화위원회에서 진행한 시민대표단500인의 숙의 토론회 설문 결과가 어제 발표됐습니다시민대표단의56%가 국민연금 더 내고,더 받겠다고 선택했습니다.
녹색정의당은 시민대표단의 선택을 존중하며,공론화 결과대로 연금개혁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이번 시민토론단 결과는 국민연금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질수록 소득보장 강화의 응답률이 높아졌습니다.국민연금에 대한 오해와 불신이 해소되면서 도출된 결과입니다.
이외에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크레딧의 대상 확대 및 국고지원,국민연금 지급을 법에 명문화 등도 찬성의견이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시민들은 각자도생이 아닌,공적연금 체계 안에서 노후보장을 준비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한 것입니다.국민연금 본연의 기능인 모든 세대의 노후 빈곤을 예방하기 위한 첫 단계가 시작됐습니다.이제는 국회의 시간입니다.하루속히 연금특위를 열어 공론화 결과대로21대 국회에서 입법 절차를 마무리해야 합니다.녹색정의당은 공적연금 하나로 든든한 노후를 보장하겠다 약속드린 바 있습니다. 21대 국회에서 공론화 위원회 결과 대로 입법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