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안길 따라 걷는 여행

'대한민국 한 바퀴'

김갑재 기자 | 기사입력 2024/05/09 [14:42]

해안길 따라 걷는 여행

'대한민국 한 바퀴'

김갑재 기자 | 입력 : 2024/05/09 [14:42]

코리아둘레길의 매력을 누리소통망(SNS)으로 널리 홍보한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유인촌,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 이하 관광공사 와함께 국민적 걷기여행 붐을 조성하고코리아둘레길을 지역의 대표 관광콘텐츠로 육성하기 위해53일 금부터19일 일 까지‘2024년 상반기 걷기여행주간을 운영한다.

(코리아둘레길:··남해안과 비무장지대 등 한반도 가장자리를 중단 없이연결하는장거리 걷기여행길 4,500km 동해안의 해파랑길고성~부산,남해안의남파랑길부산~해남,서해안의서해랑길해남~강화,디엠지 평화의 길강화~고성, ’24년 하반기 개통 예정로 구성)

특히,이번 걷기여행주간에는 문체부의 코리아둘레길 걷기와 해양수산부 장관 강도형,이하 해수부의어촌체험휴양마을체험·숙박시설 할인행사 등을 함께 추진해 어촌관광을 알리고 어촌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다.양 부처는국민을 위해 일하는 원팀 정부를 구현하기 위해 문체부의 국내관광진흥과와 해수부의 해양레저관광과의 과장급 직위를 전략적 인사교류 대상으로 지정한 바 있으며 이번 사업도 걷기여행과 어촌관광의 동반성장을 위한 협업과제의 일환으로 추진한다.

문체부와 해수부는53,전남 목포생활도자박물관 야외광장에서 걷기여행주간 선포식과 걷기원정대 발대식을 개최한다.사전공모를 통해 선정된 걷기원정대는 서해안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벗 삼아 전남 해남돌머리,경기화성 궁평리의 어촌체험휴양마을 등을 찾아가고 코리아둘레길의매력을 누리소통망 SNS으로 널리 홍보한다.

코리아둘레길 걷기여행 활성화 위한 다양한 민관 협업 행사 추진 아울러 국민들의 걷기여행을 활성화하고 코리아둘레길에 대한 관심을높이기 위해 다양한 민관 협업 행사도 이어진다.먼저 문체부는 한국어촌어항공단과 함께 봄에 떠나기 좋은 코리아둘레길 인근 어촌체험휴양마을등을 소개하는랜선 걷기여행!,코둘×어촌마을온라인 행사5. 3.~5. 19를진행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과는 건강관리가 필요한20~65세 국민들을 대상으로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예방형 시범사업5. 3.~7. 2을 추진한다.코리아둘레길을 걸은 시범사업 참여자들은 건강관리와 개선 결과에 따라 최대지원금35천 원을 받을 수 있다.삼성전자와는 걷기여행이 저탄소친환경 관광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건강을 위한 걷기여행!코리아둘레길 삼성 헬스앱협업 온라인 캠페인5. 3.~5. 26을 펼친다.카카오메이커스와는걸어서 대한민국 한바퀴,코리아둘레길기획전을 통해대표코스 여행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대표적 건강관리 앱인캐시워크와는추천코스 완보 인증 행사5월를 진행한다.이 밖에도 코리아둘레길 플랫폼인두루누비www.durunubi.kr에서도 여러 행사를 진행한다.각 행사에대한자세한 정보는두루누비또는 관련 민간 응용프로그램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박종택 관광정책국장은건강과 걷기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문체부는 해수부,관련 공공기관,민간과 협업해 다양하고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이번걷기여행주간이지역문화 관광과어촌관광은 물론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문체부는 앞으로도다양한 분야와의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