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바다를 만끽한다

휴식 즐기는 이색적인 공간

| 기사입력 2024/07/05 [10:08]

푸른 바다를 만끽한다

휴식 즐기는 이색적인 공간

| 입력 : 2024/07/05 [10:08]

 

전북 군산시 선유도는 고군산군도에  속하는 섬으로 바다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푸른 바다를 만끽하는 군산 여행지

이색적인 공간에서 휴식을 즐기는 카페, 무녀2구마을버스

고군산군도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장자도 대장봉 전망대

푸른 바다 위를 가로지는, 선유스카이썬라인

아름다운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선유도 해수욕장

군산 선유도는 무녀도, 장자도 등 16개의 유인도와 47개의 무인도 이루어진 고군산군도에 속하는 섬입니다. 이곳은 푸른 바다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어 여름 여행지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데요. 액티비티부터 트레킹까지 군산 선유도 여행으로 가기 좋은 코스를 소개해 드립니다.

추천 코스

카페 무녀2구마을버스 - 장자도 대장봉 전망대 선유스카이썬라인 선유도 해수욕장

카페 무녀2구마을버스

위치 :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옥도면 무녀도동길 117

운영시간 : ~금요일 09:00~19:30, ~일요일 09:00~20:00

이용요금 : 아메리카노 5000/ 카페라떼 5500

문의 : 0507-1339-0617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무녀2구마을버스는 버스를 테마로 한 이색 카페입니다. 이곳은 선유도로 넘어가기 전에 있는 무녀도에 있어 군산 선유도 여행으로 함께 가기 좋은데요.

 



 

 

미국에서 들여온 스쿨버스 한 대가 전부였지만 현재는 넓은 잔디밭과 2층짜리 건물, 그리고 다양한 버스들이 늘어나며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이색적인 분위기를 가진 스쿨버스나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다양한 공간에서 사진을 찍으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특히 버스의 내부에도 테이블을 설치하여 특별한 공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또 바닷가에 위치해 있어 버스에 마련된 자리에 앉아 푸른 바다를 감상하기에도 좋습니다. 군산 선유도 여행 중 예쁜 사진을 남기고 쉬어가며 푸른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이곳에 방문해 보세요.

 

 

 

 

장자도 대장봉 전망대

- 위치 :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옥도면 대장도리 산1

- 운영시간 : 연중무휴

- 이용요금 : 무료

- 문의 : 063-465-5186

- 주차 : 공영 주차장 이용

 

 

 

 

 

 

대장봉 전망대는 선유도를 지나 장자도에 있는 곳으로 군산 선유도 여행으로 함께 가기 좋습니다. 전망대는 왼쪽 구불거리는 등산로와 오른쪽 나무 계단길 총 2개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각각 20분 내외로 오를 수 있는 코스이지만 등산로는 가파른 구간이 있어 초보자라면 나무 계단길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나무 계단길은 정상을 걸어 오르는 동안 약 9천만 년 전 화산활동으로 만들어진 장자 할매바위와 조금씩 펼쳐지는 고군산군도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대장봉 전망대에 도착하면 고군산군도와 푸른 바다의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지는데요. 바다 위의 크고 작은 섬들, 어촌마을 유람선 등 시야가 탁 트여 있어 한 폭의 그림 같은 경치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여름의 싱그러움과 푸른 바다의 청량함을 한 번에 만끽할 수 있는 이곳에서 트레킹을 즐겨보세요.

 

 

선유스카이썬라인

위치 :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옥도면 선유북길 136

운영시간 :

~금요일 09:00~17:20 (휴게 시간 11:30~12:30)

~일요일 09:00~17:30 (휴게 시간 없음)

기상상황에 따라 운영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 : 13세 이상 2만원 / 7~1216000

체중 35kg 이상 125kg 이하, 신장 120cm 이상 200cm 이하 탑승 가능합니다.

문의 : 063-471-9800

주차 : 공영 주차장 이용


 

 

선유스카이썬라인은 선유도 해수욕장 입구에 있는 짚라인 체험 시설입니다. 매표소에서 티켓 발권 후 바로 옆에서 안전장비를 착용한 뒤 엘리베이터를 타고 출발 지점까지 이동하면 되는데요.

 

 

 

출발 지점에 도착하면 안전요원의 안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짚라인은 망주봉 입구인 솔섬까지 이어져 있는데요. 45m의 높이에서 출발해 바닷바람을 가르며 푸른 바다 위를 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도착 지점에는 나무 데크길이 조성되어 있어 푸른 바다 위를 거닐며 시원한 바람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올여름 군산 선유도 여행으로 가볼 만한 이곳에서 짜릿한 액티비티 체험을 즐겨보세요.

 

 

 

선유도 해수욕장

- 위치 :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옥도면 선유도리

- 운영시간 : 연중무휴

- 이용요금 : 무료

- 문의 : 063-465-5186

- 주차 : 공영 주차장 이용

 

 

선유도 해수욕장은 유리알처럼 고운 백사장이 10여 리에 걸쳐 펼쳐져 있다고 해서 명사십리해수욕장으로도 불리는 곳입니다. 수심이 얕고 파도가 잔잔해 물놀이를 즐기기 좋은 피서지로도 유명한데요.

 

 

 

 

물놀이가 아니어도 장자도와 선유도 사이 연결된 해상 인도교인 장자교 스카이워크를 거닐며 푸른 바다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 다리를 건너면서 유리로 된 바닥 아래로 바다를 볼 수 있어 짜릿한 경험도 즐길 수 있어요.

 

 

선유도는 선유낙조라고 하여 어디서든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그중 선유도 해수욕장에서 보는 일몰은 영화 속의 한 장면처럼 낭만적인 풍경을 자랑합니다.청량하게 펼쳐진 푸른 바다와 붉게 물들어가는 바다까지 두 가지의 황홀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이곳에서 다가오는 여름 군산 선유도 여행을 떠나보세요.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